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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 펴내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 표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세계 각국의 관광 트렌드를 소개하는 도서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를 펴냈다고 6일 밝혔다.

 

책에는 세계 22개국, 32개 해외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사 직원들이 현지의 관광트렌드를 직접 취재한 내용이 담겼다.

 

책은 ▲체험관광 ▲관광개발 ▲명소관광 ▲새로운 트렌드(New Trend) 등 4개 분야를 9가지 테마로 분류해 다뤘다. 해외에서 인기 있지만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아이템, 서비스, 인프라, 제도 등을 알려준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대중교통 등 탈 것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문화를 만든 영국 런던의 사례, 관광홍보를 위한 미국 정부와 민간의 협업 성공 사례, 현지 여행가이드와 연계한 관광패키지 상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 사례 등 한국 관광업계가 참고할 만한 내용이 실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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