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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만우절용 아이스크림' 죠크박바, 효자되다…1주일 만에 180만 개 완판

4월 한정판 '죠크박바', 1주일 만에 준비 물량 완판되자 200만 개 추가 생산 결정

 

롯데제과 죠크박바

롯데제과가 4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죠크박바'가 1주일 만에 준비된 모든 수량이 판매되자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죠크박바'는 지난달 30일, 만우절을 앞두고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죠크박바'가 한정판임을 감안, 어느 정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넉넉한 수량인 180만 개를 준비했다. 하지만 막상 출시하자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이며 1주일 만에 완판됐다. 현재 소매점 단위로 보유한 소량의 제품을 제외하면 '죠크박바'를 구할 수 없다는 얘기다. 이에 롯데제과는 애초 계획에 없던 추가 생산을 결정, 이른 시일 내에 200만 개를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죠크박바'는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 3종(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특징을 한꺼번에 담은 제품이다. '스크류바'의 비비 꼬인 모양에 겉면은 '죠스바'의 짙은 회색(오렌지맛)이며 안쪽은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을 그대로 집어넣었다.

 

'죠크박바'는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각종 SNS를 통해 인증샷과 시식 후기들이 줄을 이었고 제품 구매처를 묻는 소비자 문의가 쇄도했다. 2017년 7월 '거꾸로 수박바'가 열흘간 100만 개 판매한 점을 고려하면 이번 '죠크박바'의 판매 추세가 더 빠른 셈이다. 더욱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오기 전인 4월에 이 같은 성과를 올린 것은 놀랍다.

 

롯데제과는 '죠크박바'의 인기 비결을 '호기심'에서 찾고 있다. '세 가지 제품이 하나로 합쳐진 맛은 어떤 맛일까?' 하는 호기심이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죠크박바'의 인기 덕분에 기존의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판매도 이달 들어 전년 대비 약 120%나 증가하는 등 오리지널 제품에 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죠크박바'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셈이다.

 

롯데제과는 '죠크박바'가 올여름 빙과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