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니꼬동제련의 사보 'LSN진'이 권위있는 홍보물 시상식에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비철금속기업 LS니꼬동제련은 세계적 권위의 홍보물 경연 시상식인 '머큐리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사보 LSN진이 한국 기업 최초로 사내보 부문 '그랜드 위너'(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3회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적 미디어 기업인 미국의 머컴사가 매년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스폰서 없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로 신뢰도가 매우 높으며 홍보, 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기업 30곳이 심사에 참여한다.
시상부문은 브로슈어, 매거진, 연례보고서, 홍보영상, 홈페이지, 소셜미디어 등 20개 부문이며 각 부문마다 골드·실버·브론즈 상이 있고 골드상 수상작 중에서 그랜드 위너를 선정한다. 자격 요건이 갖춰지지 않으면 그랜드 위너 수상작이 나오지 않는 경우들도 있다. 그러나 LS니꼬동제련은 사내보 부문에서 골드상과 그랜드 위너를 함께 수상했다.
머큐리 측은 LSN진이 재미있는 이야기와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기업의 특성과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계간지인 LSN진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총 34호를 발행했다. LS니꼬동제련과 출자사 직원 등 약 1000명이 구독하고 있으며 매회 다른 테마로 경영전반에 대한 이야기와 직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또한 주어진 주제를 여러 분야에 적용해 이해를 돕고 다양한 문화와 레저 프로그램에 직원들을 초대한다.
아울러 LS니꼬동제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보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도석구 사장은 "사보를 통해 커다란 영광을 얻었고 직원들의 소통과 배려의 문화가 한층 더 성숙해진 것 같다"며 "직원들이 더 즐겁고 적극적으로 LSN진을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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