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화물운송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대한항공은 24일 세계 최고 권위의 물류 전문지인 '에어 카고 월드'가 주관하는 '에어 카고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많은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기간산업으로서 국가경제에 묵묵히 기여하고 있는 대한항공의 탁월한 화물사업이 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에어 카고 월드는 1942년 창간된 세계 최고 권위의 물류전문지로 2005년부터 매년 항공화물 물류 최우수 항공사, 최우수 공항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2015년과 2016년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에어 카고 엑설런스 어워드는 항공사의 실제 고객인 화주, 포워더 등이 직접 고객서비스 품질, 정시성, 공급력, 네트워크 경쟁력 등을 평가하는 만큼, 해당 항공사의 화물 운송 서비스 경쟁력을 나타내는 척도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지난해 신화물시스템을 도입해, 화물 예약·영업·운송·수입관리 전반에 대해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약품 항공화물 운송 전문성을 증명하는 국제표준 인증(IATA CEIV-PHARMA)을 취득하는 등 화물 부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 투자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코로나19가 국가 경제에 영향을 입힌 지난 1분기 동안 화물 운송량이 전년대비 8% 이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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