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LCK 무관중 결승전, 아바타부터 점프AR까지 온라인 응원 열기

모델들이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2020 LCK 스프링 스플릿(시즌)' 결승전에서 온라인 응원 사진을 출력해 실제 경기장 좌석에 배치하는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LoL 파크'에서 열린 'T1'과 '젠지'간 2020 LCK 결승 경기에서는 120여장에 달하는 '아바타 응원단'과 다양한 온라인 응원 아이디어가 이어졌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무관중 결승전이 열리는 상황에서, 온라인 응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점프AR'앱 내 오픈갤러리에 업로드한 응원사진 중 일부를 출력해 경기장 현장에서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구현했다.

 

SK텔레콤은 이 외에도 '점프AR'앱내 오픈갤러리에 응원구호 영상을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해 선수단에게 팬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온라인 응원문화는 LoL 경기 참여자들간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고, 무관중으로 치뤄지는 LoL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관중의 열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는 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LCK결승전은 SK텔레콤 '점프VR' 앱에서 일반 생중계와 함께 360도 VR로 생중계 됐다. 360도 VR 생중계는 경기장 안의 게임 중계 스크린, 아나운서 멘트, 그리고 선수들의 표정 등을 전달했다.

 

또 VR 리플레이를 통해 이용자가 게임 안으로 직접 들어가서 게임을 보는 듯한 관전 포인트도 제공한다.

 

이날 게임에 참여한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무관중 경기이긴 했지만, 아바타 응원단이 있어 힘이 됐다"며 "하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돼 팬들의 응원을 느끼면서 만나 뵙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e스포츠'를 즐기는 방법 역시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온라인 응원을 경험하는데 있어 '점프' 서비스가 해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