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이 미국 태양광 시장에서도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한화큐셀은 지난해 미국 주택용 태양광 모듈 시장과 상업용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주택용 시장과 상업용 시장에서 동시 1위를 달성한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는 2013년 이후 한화큐셀이 유일하다.
최근 발표된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관인 우드맥킨지의 조사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에서 25.2%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1.1%포인트 성장해 1위를 달성했다. 또한 미국 상업용 태양광 시장에서는 13.3%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5%포인트의 점유율을 확대해 1위를 차지했다.
한화큐셀은 미국 태양광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갖춘 고효율 모듈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큐셀이 지난 2017년부터 론칭해 후속 모델을 지속 출시하고 있는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한화큐셀의 퀀텀 기술에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을 줄여 출력을 높이는 '하프셀 기술'이 적용된 모듈이다. 국제 표준 품질 기준 2~3배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이 뛰어나 미국 소비자들의 엄격한 구매 기준을 충족시키고 있다.
아울러 한화큐셀은 뛰어난 제품력과 함께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서도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1월 창단한 한화큐셀 골프단 4명의 선수들(김인경, 지은희, 제니신, 넬리 코다)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3월 한화큐셀은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후원 계약도 체결해 LA다저스의 태양광 분야 공식 파트너가 됐다.
한화큐셀은 해당 계약으로 포수 후면 광고, 외야 펜스 광고, LED 전광판 광고 등 경기장 내 광고들과 경기 시구 및 경기 전 인사, 전용 VIP 관람석 사용 등 권한을 확보해 미국 현지 영업에 적극 활용 중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미국 태양광 시장은 고효율,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전세계 주요 태양광 시장이다. 미국 주택용 시장과 상업용 시장에서 동시 1위를 달성한 것은 한화큐셀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보여준 것"이며 "한화큐셀의 독보적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미국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큐셀은 올해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태양광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수 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어워드에서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또한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 이유피디리서치가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선정하는 태양광 톱 브랜드를 유럽 7년 연속, 호주 5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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