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자사 통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토핑'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제휴 확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토핑은 원하는 OTT 서비스를 선택·추가해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왓챠플레이·웨이브는 유료로, 유튜브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토핑은 지난 연말 대비 올 1·4분기 유지가입자는 29%, 매출은 25% 상승했다.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서는 각각 2.7배, 5.4배 증가했다.
스카이라이프는 TV를 통한 OTT 서비스 시청 증가의 흐름에 맞춰 OTT 사업자 제휴 확대에 나선다.
첫 제휴처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이다. 라프텔은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스카이라이프와 제휴한다.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상품 가입자는 TV화면으로 라프텔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내달 초부터 토핑 서비스에 추가될 예정이다. 진격의 거인, 소드 아트 온라인, 도쿄 구울, 나루토, 원피스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월 9900원에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해외 OTT사업자와의 제휴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스카이라이프는 최근 국내외 OTT서비스 성장과 고객의 콘텐츠 이용 행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OTT 통합 플랫폼 토핑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서비스 확장이 용이한 개방형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외 인기 OTT 서비스 제휴를 확대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