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애니 덕후 모여라"…KT스카이라이프 OTT '토핑', 라프텔과 제휴

KT스카이라이프 '토핑' 서비스 화면.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자사 통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토핑'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제휴 확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토핑은 원하는 OTT 서비스를 선택·추가해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왓챠플레이·웨이브는 유료로, 유튜브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토핑은 지난 연말 대비 올 1·4분기 유지가입자는 29%, 매출은 25% 상승했다.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서는 각각 2.7배, 5.4배 증가했다.

 

스카이라이프는 TV를 통한 OTT 서비스 시청 증가의 흐름에 맞춰 OTT 사업자 제휴 확대에 나선다.

 

첫 제휴처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이다. 라프텔은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스카이라이프와 제휴한다.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상품 가입자는 TV화면으로 라프텔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내달 초부터 토핑 서비스에 추가될 예정이다. 진격의 거인, 소드 아트 온라인, 도쿄 구울, 나루토, 원피스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월 9900원에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해외 OTT사업자와의 제휴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스카이라이프는 최근 국내외 OTT서비스 성장과 고객의 콘텐츠 이용 행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OTT 통합 플랫폼 토핑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서비스 확장이 용이한 개방형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외 인기 OTT 서비스 제휴를 확대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