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코로나19에 따른 직격탄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대한항공은 27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항공사 신용카드인 '대한항공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와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십으로 선보이는 '대한항공 카드'는 총 4종이다. 각각 항공기의 편명을 연상하는 '030', '070', '150' 카드와, 모닝캄 이상 우수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the First(더 퍼스트)'로 구성됐다.
대한항공 카드는 항공 여행에 최적화된 혜택이 특징이다. 우선 카드결제 금액 1000원당 1마일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신규 가입자에게 특별 보너스를 3000마일에서 최대 3만마일까지 제공한다. 또한 대한항공 항공권을 직판으로 구매할 경우 1000원당 2~5마일이 적립되며 카드 종류에 따라 면세점, 호텔, 백화점, 골프, 해외 이용시 이용 금액에 따른 추가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150'과 '더 퍼스트' 카드 회원에게는 항공권 할인권과 기내면세품(또는 사이버스카이샵) 할인권도 매년 제공된다. 최상 등급인 '더 퍼스트' 카드 이용자는 누적 3000만원 이용시 1년의 대한항공 우수회원인 '실버' 등급을 받거나 (5년 내 1회 제공) 또는 연간 1000만원 이상 사용시 10% 마일리지 페이백 혜택(5000마일 한도 내, 매년 제공)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 카드는 국내 첫 항공사 카드로서 혁신적이고 개성있는 카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보딩패스, 수하물 짐표, 항공기 날개 등 항공여행을 모티브로한 디자인은 물론 태극 무늬와 오로라를 상징하는 환상적인 무늬의 카드 도안 등 고객 취향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고객 지향적인 마일리지 혜택과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항공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혁신을 이뤄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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