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이 전 임직원의 안전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나섰다.
한화토탈은 지난 28일 '세계 안전의 날'을 맞아 회사 및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석유화학공장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안전의 날은 유엔 산하 전문 기구인 국제노동기구가 산업재해의 심각성에 대해 국제적 관심을 촉구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03년 제정했다.
권혁웅 한화토탈 사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공장 운영에 있어 안전, 환경과 같이 회사의 생존에 직결되는 법규를 최우선으로 지켜야 한다"며 "이를 위해 법규 준수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적시에 대응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사전에 점검할 것"을 당부했다.
한화토탈은 매년 주주사인 프랑스 토탈그룹과 함께 세계 안전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를 감안해 단체 행사 등을 지양하는 대신 온라인 퀴즈 이벤트, 현장 안전 활동 공모전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에 나섰다. 올해는 '세이프티 그린 라이트 : 우리의 생명이 최우선 가치'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작업 시작 전 5분 동안 본인, 동료, 그리고 부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요인에 대해 점검하고 의심이 들 경우 어떤 상황에서도 즉시 작업을 중지해야 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한화토탈은 이달 21일부터 일주일간 안전의 날 캠페인 주제 및 한화토탈의 안전 수칙 골든룰 5가지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온라인 퀴즈대회도 진행했다. 또한 보행안전과 운전안전 준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직원들이 직접 제안하는 '현장 안전활동 온라인 공모전'도 실시했다. 온라인 이벤트는 한화토탈 대산공장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한화토탈 직원뿐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들도 참여했다.
권영발 한화토탈 안전보건팀장은 "석유화학공장에서 안전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가치"라며 "관련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안전경영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직원들이 안전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끊임없이 반복 전파해, 한화토탈 고유의 안전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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