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포스코에너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4월의 크리스마스' 선물

지난 29일 인천 서구 지역아동센터에서 포스코에너지가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을 위해 일일 산타로 깜짝 변신해 '4월의 크리스마스'를 선물했다./사진=포스코에너지

포스코에너지가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을 위해 일일 산타로 깜짝 변신해 '4월의 크리스마스'를 선물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 29일 LNG복합발전소가 위치한 인천 서구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몸과 마음의 양식으로서 다과와 책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 개학으로 등교가 연기되면서 지역아동센터에서 긴급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뜻밖의 즐거움인 '세렌디피티'를 선사하기 위해 직원이 직접 산타로 변신한 것이다.

 

이날 포스코에너지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중소 스타트업 기업이 만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과자 약 30박스를 선물했다. 또한 이달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립생태원에서 출간한 환경 보호 관련 도서 100권도 지원했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은 포스코에너지 직원들의 참여로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사내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음의 거리 좁히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내 게시판을 통해 격려가 필요한 대상에게 '힘내라'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쓰는 활동이다. 사회적 거리는 지키지만 온라인 소통을 통해 마음의 거리는 더욱 좁히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약 150여개의 댓글이 작성됐으며, 포스코에너지는 작성된 댓글 수만큼 회사 차원에서 일정 금액을 매칭해 'With(가치 & 같이) 펀드'를 조성하고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다.

 

선물을 받은 백합지역아동센터 김정우 어린이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4월에 받아 너무 기쁘다"며 "12월 크리스마스에도 이번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꼭 다시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마음의 거리 좁히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7일 'CEO와 독서대화'를 추진해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과 CEO가 책을 매개체로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진행하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