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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달릴수록 매력적인 '아우디 A8'…존재감 승차감 끝판왕

아우디 A8.

아우디 '럭셔리 클래스의 미래'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아우디 A8'의 4세대 완전 변경 모델은 달릴수록 차별화된 품격을 느낄 수 있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등과 경재을 펼치며 최고급 대형 세단 시장을 이끌고 있는 A8은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담고 있다. 특히 경쟁 모델에서 느낄 수 없는 완벽하게 다른 매력을 뽑낸다.

 

아우디 A8의 외관 디자인은 아우디 콘셉트카 '프롤로그'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우아함과 역동성을 담아내 '도시적 스타일의 세련미'를 표현한다. 수직으로 뻗은 전면부는 부드럽게 흐르는 후면부와 만나 시각적 긴장감을 선사한다. 아우디 A8은 시동을 걸 때 에어벤트(송풍구)와 스피커가 함께 모습을 드러내 웰컴 사인의 재미도 전달한다.

 

실내는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5310㎜의 전장과 3128㎜의 휠 베이스, 더욱 넓어진 전폭과 높아진 전고로 레그룸에서 헤드룸까지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차량에 탑승하니 "정말 넓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이와 함께 전좌석에 마사지 및 통풍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안락한 시트와 '앰비언트 라이트 패키지' 등을 기본으로 장착해 탑승자들에게 고품격 감성 품질을 전달한다.

 

특히 차체 전체를 알루미늄으로 구성해 가볍지만 뛰어난 강성을 유지하며 연료 효율성도 높다. 또 차량 부식에 대한 부담감도 덜어준다.

 

아우디 A8의 매력은 도로위에서 배가 된다.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성능과 효율성을 겸비한 파워트레인의 조합은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우디 A8은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배기량이 높지 않지만, 엔진 제원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m로 2165㎏의 차체를 이끌기에 충분한 힘을 갖추고 있다.

 

또한 노면의 진동과 소음, 회전 질감, 뭐 하나 부족함이 없다. 특히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포티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한다.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담겨있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는 승인된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울롭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뒷좌석에 탑재된 태블릿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연비는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 후 확인해보니 11.4㎞/L로 공인 연비 8.8㎞/L보다 높게 나왔다. 넓은 실내공간과 뛰어난 응답성을 갖추고 있는 아우디 A8은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음을 확인했다. 다만 고가의 차량임에도 모바일 내비게이션과 비교하면 편의성이나 정확도에서 아쉬움이 남았다. A8 L 55 TFSI 콰트로 가격은 1억50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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