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넷마블, SNS 소통경쟁력 게임부문 3년연속 1위 달성

넷마블 관계자가 SNS 소통경쟁력 게임부문 3년연속 1위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넷마블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기업의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를 활용한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소비자와 소통을 양적, 질적 측면에서 측정한 평가 지수다. 올해로 8회째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799점으로 게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2019년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채널 넷마블' 기업부문 장려상을 획득한 바 있다.

 

넷마블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향후에도 보는 게임 시대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의 페이스북은 국내 게임업체 중 가장 많은 약 273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넷마블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주요채널의 구독자 수는 270만명을 돌파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