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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라이브, 코로나19 위기에도 4개월 연속 매출성장

딜라이브 로고.

딜라이브 디지털OTT 방송이 코로나19 확산에도 올 1·4분기에 이어 4월에도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19일 딜라이브의 영업실적 집계에 따르면 1·4분기에 이어 4월까지 신규가입자 가입자당월매출(ARPU)는 작년 평균에 비해 17.7%가 증가했다.

 

딜라이브의 매출은 지난해 12월 365억원, 올 1월 357억원을 기록한 뒤 2월 362억원, 3월 369억원, 그리고 4월에는 375억원으로 올해 들어 4개월 연속 상승했다.

 

특히 OTT서비스와 홈서비스 등 신사업이 성장하면서 이 같은 성장세를 뒷받침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 1분기 상각전영업이익은 357억원으로 작년 분기별 수준을 회복했다.

 

딜라이브는 신규가입자의 ARPU 증대에 따른 매출의 반등은 기본 방송상품 가입자들이 인터넷과 OTT, VOD, 홈서비스를 묶는 '올인원' 결합상품(번들) 확대로 연결돼 코로나19사태와 같은 악재 속에서도 매출이 증가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냈다고 분석했다.

 

코로나사태로 인한 직장인들의 재택근무와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 확산으로 3월과 4월에 인터넷서비스(ISP) 가입은 2개월 연속 순증세를 기록했다. 올인원서비스 시작 이후 방송과 통신(인터넷)등 2개 이상의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는 결합상품 비율은 작년1분기 48%에서 올 1분기는 54%로 늘었다.

 

아울러 올 1·4분기 OTT박스(상품명 OTTv)는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4만2000대를 판매했으며, 4월 말 현재 총 누적 판매량은 47만대로 상반기 중 50만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OTT 결합판매율은 지난해 1분기 26.3%에서 51.2%로 증가했으며 올 4월에는 권역외 판매비중이 60.9%를 기록했다. 홈서비스부분 역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76% 라는 매출액 성장을 기록해 앞으로 딜라이브의 성장에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인터넷 서비스 인프라 확충과 셋톱박스 교체를 위해 총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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