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산업>
▲구광모 ㈜LG 대표가 LG화학 사고 현장을 찾아 근본적인 대책을 주문했다.
▲포스코ICT와 효성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확산에 협력한다.
▲LG전자가 인도네시아를 아시아 TV 시장 거점 생산지로 육성한다. 생산 효율을 높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정책·사회>정책·사회>
▲20일 오전 고3 학생들의 '침묵 속' 등교가 시작됐다. 삼삼오오 모여 대화 나누며 까르르 웃던 등굣길 모습은 볼 수 없었지만, 학생들에게서 설레는 표정은 역력했다. 코로나19 사태로 등교 수업이 80일간 무려 5번 연기된 끝에 학생들은 학교 운동장에 발을 들이게 됐다.
▲코로나19발 고용 충격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내놓은 공공부문 55만개+α의 직접일자리 사업은 3조5000억원 규모 추경재원 확보 직후 집행될 전망이다. 또 6월초 발표되는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는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기업 리쇼어링(유턴) 대책 등이 담긴다.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공공의과대학과 감염병연구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서울시가 비선호시설(기피시설) 운영에 따른 주민 피해 정도를 조사해 쟁점과 이해관계를 분석, 사회적 갈등 관리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금융·마켓·부동산>금융·마켓·부동산>
▲카카오 금융플랫폼이 진화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가 쉽고 간편하게 계좌를 연결해 서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언택트(Untact·비대면) 관련주가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상황에서 일부 종목은 이미 고점에 다다랐다는 우려도 감지된다.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이 오는 30일 결정되는 서울 강남 재건축아파트 '최대어'인 반포주공1단지 3주구의 시공권을 따내기 위해 최고경영자(CEO)까지 직접 나서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유통·라이프>유통·라이프>
▲19일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이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제약바이오 부문)을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최초로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Daily Balance)'를 론칭하고,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건강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LF의 미국 토털 슈즈 브랜드 '탐스'가 2020년 봄·여름 시즌 마블과 협업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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