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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D 구매하면 기부…LG헬로비전, 농아인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LG헬로비전 모델들이 헬로tv '농아인의 날 VOD 특별관' 화면 옆에서 '나눔 VOD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나눔 VOD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헬로tv '농아인의 날 VOD 특별관'을 통해 VOD를 구매하면, 수익금 전액이 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을 위한 활동에 기부된다.

 

농아인(聾啞人)은 청각 장애로 인해 수어를 일상어로 사용하는 사람을 말한다. 농아인의 날은 농아인의 자립을 도모하고 이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날로, 한국농아인협회가 설립된 6월과 귀 모양인 숫자 3을 결합해 6월 3일로 제정됐다.

 

농아인의 날을 맞아, LG헬로비전은 이날부터 31일까지 헬로tv에 2개의 VOD 특별관을 운영한다. 농아인의 날 특집관은 '나의 특별한 형제', '증인', '그것만이 내 세상', '미 비포 유' 등 장애인의 삶을 주제로 한 국내외 영화 20편을 엄선해 제공한다. 배리어 프리관(가치봄관)은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및 음성 해설이 포함된 배리어 프리 영화 115편을 한데 모았다.

 

특별관 판매 수익은 전액 기부된다. 헬로tv 고객은 VOD를 구매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특히 LG헬로비전은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특별관 VOD 구매 금액의 50%를 헬로tv 코인으로 되돌려준다.

 

기부금은 한국농아인협회 산하 지부에 전달돼 '스마트 수어방송' 보급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트 수어방송은 사용자가 직접 TV 속 수어방송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청각장애인의 방송 시청 환경을 개선한 시스템이다.

 

LG헬로비전 이수진 CSR팀장은 "농아인의 날을 기념해 방송통신사업자로서 방송통신 소외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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