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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언택트시대 주목할 게임]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스톤에이지'로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이 지난 3월 글로벌에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필두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넷마블은 2·4분기에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스톤에이지 월드' 등 2종의 모바일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내놓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지난 3월 17일 티저사이트를 오픈, 5월 14일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 현재 국내와 일본에서 서비스 중이며,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특히 무협이라는 이국적인 주제를 활용한 만큼 해외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톤에이지 월드' 이미지. /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스톤에이지'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도 올 상반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오픈 필드에서 즐길 수 있는 석기시대 라이프를 기반으로 다양한 공룡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번 글로벌 진출작들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실제 넷마블은 지난해 4·4분기 72%에 이어 올해 1·4분기에도 해외매출 배중 71%를 기록했다. 2분기 연속 해외매출 70%를 넘긴 셈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국내와 일본에서 출시했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해 흥행에 성공했다. 이 게임은 출시 한달 만에 북미 애플앱스토어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했으며 지난달 28일에는 3위에 올랐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싱가포르 등 글로벌 19개 주요 시장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를 활용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지난해 6월 4일 한국과 일본에 선출시 한 뒤 10일 만에 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아울러 넷마블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 'A3: 스틸얼라이브', '마구마구2020',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 제 2의 나라,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의 라인업을 하반기 출시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 마블 IP를 활용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지난 3월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 2020'에서 처음 공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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