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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골프' 관전 수 전년 대비 58% 증가…'언택트 갤러리' 급증

모델들이 LG유플러스 홈미디어체험관에서 U+골프의 5G코스 입체중계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14~17일 열린 한국여자골프(KLPGA) 투어 'KLPGA 챔피언십' 대회를 자사 서비스 'U+골프'로 관전한 골프 팬 수가 전년 개막전 대비 58%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U+골프는 이번 대회의 2개조 선수 전체 경기를 독점 생중계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에서 처음 열린 주요 프로골프 투어였기에 골프 팬들의 관심도 높았지만 관람객(갤러리) 없이 치러졌다.

 

그린에 오지 못한 골프 팬들은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에서 U+골프 앱을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었다.

 

U+5G 이용자는 ▲선수들 스윙 장면을 돌려보는 '5G 스윙 밀착영상' ▲인기 선수의 코스별 경기 상황을 입체 그래픽으로 볼 수 있는 '5G코스입체중계' 등 5G 특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U+tv 이용자는 TV를 통해서도 중계방송을 볼 수 있다.

 

U+골프의 특화 기능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것은 '인기선수 독점중계' 였다.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대회 기간 동안 일 시청률의 42%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를 U+골프로 가장 많이 본 연령층은 4554세대였다. 이어 모바일 환경이나 채팅·앱서비스에 익숙한 3544세대가 뒤를 이었으며, 55세 이상 세대는 상대적으로 이용 빈도가 적었다. U+골프를 많이 시청한 지역은 다수의 골프장이 위치한 경상남도 함안군이었다.

 

이 밖에 시청자들이 U+골프 중계를 보며 해설진과 소통하는 '실시간 채팅'도 인기를 끌었다. KLPGA 챔피언십 독점중계 기간에는 15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채팅에 참여해 2만건이 넘는 글을 남기며 해설진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U+골프가 앞으로 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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