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자회사 통합 및 사업조직을 개편하며 올 하반기, 게임사업을 확대한다.
NHN은 게임 개발 자회사 NHN픽셀큐브가 1일자로 NHN스타피쉬를 흡수 합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 인해 NHN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 중심 NHN픽셀큐브와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 NHN빅풋의 양대 개발 자회를 중심으로 게임 개발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NHN픽셀큐브는 2014년 2월, NHN의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게임 개발 및 운영 전문회사다. 일본에서는 '라인팝', '라인팝2', '라인팝쇼콜라'로 이어지는 라인팝 시리즈를, 국내에서는 '프렌즈팝'과 '피쉬아일랜드:정령의항로' 등을 출시했다.
흡수 합병된 자회사 NHN스타피쉬는 'PC 한게임 고스톱'과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등 주로 캐주얼 보드 게임을 서비스해 왔다.
NHN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서비스 운영의 효율화와 함께 기존 퍼즐게임과 캐주얼 보드 게임 간 타겟 유저풀 확대를 통한 시너지 제고에 있다"고 설명했다. 합병 회사의 대표는 NHN픽셀큐브의 이승혜 대표가 맡게 된다.
NHN빅풋은 '야구9단' 등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을 오랜 기간 서비스하며 습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반기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다.
NHN은 게임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올 하반기에는 모바일 FPS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와 인기 만화 IP를 활용한 액션 RPG '용비불패M' 등 다양한 국내외 신작을 선보이며 게임사업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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