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신뢰 회복을 위해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6일 자사가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항공 여행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각 회원사와 협력해 얼라이언스 공동 보건·위생 조치를 도입하고,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찾아볼 수 있게 하는 등 항공기 탑승객이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스타얼라이언스 26개 전 회원사가 합의한 보건·위생 조치의 주요 내용은 회원사 항공편 간 환승을 포함한 전 여정에서 일관성 있는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필요시 탑승객이나 승무원에게 위생 물품과 보호 장구를 제공하고, 이들의 비행 중 증상 호소를 대비해 의심 환자를 다루는 절차를 마련한다. 또, 기내 청소 절차와 소독 용품을 개선하는 사항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스타얼라이언스는 검역 등과 관련된 중요 정보가 범람해 있고 그 변동도 극심한 점에 착안해, 각각의 여행 단계마다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탑승객은 스타얼라이언스가 홈페이지 내에 신설한 '온라인 여행 정보 허브'에서 회원 항공사와 주요 취항지에서 실시하고 있는 보건·위생 조치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탑승객이 출발 전에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미리 확인해,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이달 중에는 다국어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제프리 고는 "고객 안전은 언제나 최우선 가치이기에 고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회원사와 협력해 각종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보건·위생 조치와 여행 정보 허브의 출범은 항공 안전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출발점으로, 스타얼라이언스는 향후에도 고객의 순조로운 여행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항공 산업은 역사상 유례없는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스타얼라이언스와 각 회원사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항공 여행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사람과 문화가 다시 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치 단결해 나갈 방침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