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생활 속 걷기실천 활성화를 위한 7월 워킹데이 캠페인으로 9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 '오늘은 나만의 워킹데이! 만보는 껌이지!'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부산시가 매월 추진하고 있는 이벤트로 시민들의 생활 속 걷기실천을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고자 마련됐다. 시민 누구라도 1만 보 걸음 수만 SNS를 통해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19일까지 하루 1만 보 이상 걷고 걷기 앱을 통해 측정된 걸음 수 화면을 '스크린숏'한 후 본인 인스타그램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부산워킹데이만보챌린지)해 계정에 업로드하고 부산시 공식 인스타그램(BusanCity)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워킹데이는 부산시민이면 한 달에 한 번, 매월 11일은 생활속 걷기를 실천하자는 취지를 알리고자 두 다리를 형상화한 '11'이란 날짜에 명칭과 의미를 부여했다. 5월 워킹데이 홍보캠페인을 시작으로 6월에는 워킹데이 붐업 조성을 위해 자치구·군까지 워킹데이를 확대 시행해 1000여 명 이상 시민들이 생활 속 걷기활동에 참여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이벤트는 '생활 속 걷기실천!'을 위해 하루 1만 보 걸음 인증으로 목표를 구체화해 최대한 쉽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최근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여건이지만, 매월 하루만큼은 걷기수칙 3·3·3을 상기하며 하루 1만 보 걸음 수 달성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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