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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구독형 '포토북' 출시…AI추천으로 편집

KT 모델들이 '포토북'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KT

KT는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홈코노미' 캠페인의 일환으로 구독형 '포토북'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 '가족폰 이어쓰기'에 이은 세 번째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보인 포토북 서비스는 월정액 요금을 내고 이용하는 정기 구독형 서비스다. 배송료 포함 월 5000원(부가세 포함)의 이용료만 내면 매달 포토앨범 한 권(사진 22장)과 함께 내가 제작한 앨범을 올레tv로 감상할 수 있다.

 

KT 포토북 서비스는 국내 포토북 업체 스냅스와 제휴해 제공한다. 사진 표현에 최적화된 6색 색상 조합을 적용했고, 인공지능(AI) 편집 기능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AI 사진 편집앱이 분석해 22장의 사진을 자동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추가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직접 선택하거나 텍스트 입력을 통해 사진에 대한 설명을 남길 수 있다.

 

또 올레tv로 디지털 포토북을 감상하고, 4대까지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올레tv를 연동한 후 리모콘에서 '#4747+확인'을 누르거나 음성인식으로 '포토북'을 발화하면 저장된 사진을 바로 볼 수 있다.

 

포토북은 멤버십 앱(아이폰 단말은 15일부터 이용 가능)을 통해 제공한다. 멤버십 앱에서 포토북 가입 후 사진 편집기만 설치하면 된다.

 

KT는 포토북 출시를 기념해 첫 달 이용료는 무료로 제공(포인트 1000점 차감)하며, 두 번째 달부터는 월 10% 할인 가격인 45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월 제작이 어려운 경우 4개월간 제작횟수를 모아서 프리미엄 포토북 한 권을 제작할 수도 있다.

 

한편, KT는 지난달 12일 가족 단위의 차별화된 통신 서비스 이용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는 '홈코노미' 캠페인을 선보였다. 홈코노미 캠페인 첫 프로그램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는 일 평균 1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가입하며 20일만에 누적 이용자가 20만명을 넘어섰다. 가족 쿠폰 현황 및 통신비 조회 이용이 가장 많았으며, 가계 통신비를 직접 납부하는 35~44세 고객들이 전체 이용 고객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가족폰 이어쓰기는 10대 이하 고객과 50대 이상 고객이 전체 이어쓰기 고객의 약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T 5G·기가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KT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홈코노미 캠페인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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