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카트라이더와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부터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상품 출시,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까지 IP 협업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지난 2004년 출시된 카트라이더는 3억80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이용자를 보유한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이다. 지난 5월 출시한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17일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000만을 돌파했다. 모바일에 이어 PC·콘솔 기반의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도 개발 중이다.
넥슨은 최근 라인프렌즈 외에도 카트라이더 IP와 협업을 늘리고 있다. 무신사 스토어와 관련 의류를 출시하고, 통신사인 SK텔레콤과 손잡고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기도 했다.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은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떠오른 MZ(밀레니얼·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전략적 협업"이라며 "게임과캐릭터 분야에서 글로벌 영향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갖춘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라인프렌즈 김경동 부사장은 "그간 쌓아온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글로벌 영향력을 기반으로 캐릭터 IP 비즈니스 사업의 성공 공식을 입증하며 카트라이더 IP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게임 분야에서의 IP 비즈니스 영향력을 공고히 하며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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