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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셀프보딩’ 순조롭게 정착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탑승 승객이 아시아나항공 직원의 안내를 받아 핸드폰 모바일 탑승권으로 셀프 보딩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위해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19일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이달부터 국내선에 한해 실시한 '셀프 보딩' 제도가 순조롭게 정착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아시아나항공 국내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비행기 탑승전 게이트에서 핸드폰 모바일 탑승권 또는 종이탑승권의 바코드를 직접 스캔 후 탑승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및 공항 키오스크 기기를 통해 좌석 배정과 탑승권 발급을 마친 승객이 위탁 수하물이 없을 경우, 항공기 탑승 때까지 항공사 직원과의 접촉이 전혀 없는 '언택트' 여행이 가능해졌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7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국내선 셀프 보딩 제도가 승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잘 정착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탑승객들은 항공기 탑승시 필수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공항 약국에서도 마스크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각국 입국·검역 규정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승객들은 출국하고자 하는 국가의 입국·검역 규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확인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어렵게 출국하는데, 가고자 하는 국가의 입국 규정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입국 거절 당하지 않도록 사전에 세부 규정을 확인해야 입국 거절 사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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