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한국관광공사, 가상현실 여행영상 대국민 투표 이벤트 실시

가상현실 여행영상 공모전 대국민 투표 이벤트 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국민들의 여행 갈증을 풀어줄 가상현실 여행영상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표는 지난 6월 진행된 '집콕 만렙 도전! 가상현실 여행영상 공모전'에서 본선에 오른 총 20편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투표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공사는 최우수상(상금 100만원) 1팀, 우수상(상금 50만원) 3팀, 장려상(상금 10만원) 5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가상현실 여행영상은 컴퓨터 게임으로 제작됐다. 가상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구성요소들을 의지에 따라 바꿀 수 있는 '오픈월드' 게임인 마인크래프트, 심즈, 게리모드를 활용해 서울 세빛섬, 부여 궁남지, 경주 동궁과 월지 등 건축미가 돋보이는 국내 명소들을 실감 나게 구현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20편의 영상 중 3편의 영상을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공사는 이벤트 참여자 중 1000 명을 추첨으로 뽑아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공사는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영상 감상평을 올린 댓글을 실시간 라이브 형태로 게시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의 '대국민 집콕 힐링 프로젝트 가상현실 언택트 Live 테마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테마관에서는 '여행앓이 날려줄 사이다 드론 여행', '100% 실감 체험 360도 VR 여행' 등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김경수 한국관광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랜선여행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이에 맞춰 참여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 형식을 활용, 본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잠시나마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