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협회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비대면 휴가 계획을 세운 지역민들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케이블TV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LG헬로비전은 시청자들이 집에서도 TV를 통해 각지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도록 '낭만읍 고향리', '지금은 로컬시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곳곳의 숨겨진 명소를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지역채널을 통해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숨은 명소 소개와 힐링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를 위해 서울 권역에선 'This is Seoul', 전주 권역에서는 '전북의 재발견' 등을 소개한다. 부산 권역에서는 '부산에 산다'를 통해 부산의 산과 바다 여행을 비교해준다. 인천, 세종 등에서도 각 지역별로 생활편의 쉼터, 공연, 전시, 축제, 행사 등 유용한 정보들을 집어주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B tv 케이블 이용자는 오는 31일까지 '신비아파트', '진격의 거인' 등 인기 애니메이션과 '라이프 온 마스', '닥터 포스터' 등 해외드라마를 30~60%까지 할인한 패키지로 출시한다. 오디오북 월정액 '책 읽는 TV 윌라'도 캐시백 이벤트를 연다.
딜라이브는 글랜스TV 앱을 통해 집에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17개 타이틀, 총 170여편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CMB는 CMB 프로야구(한화이글스, KIA 타이거즈 홈경기)와 프로축구(광주FC 홈경기) 맞춤형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 중계 중 하단 자막을 통해 지역 연고팀을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이벤트 상품을 증정한다.
현대HCN은 '방구석 콘서트', '서리풀 저자 특강' 등을 통해 지역 공동체와 힘을 합쳐 지역민이 '언택트' 형태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각광받는 도서의 저자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또 현대HCN은 7월 한 달 간 여름방학 시리즈물 특집관을 편성한다. 이번 이벤트는 주요 미드 12개, 신비아파트, 핑크퐁 등의 키즈 콘텐츠 23개 그리고 애니메이션 17개까지 다양한 시리즈가 포함됐다.
이밖에 JCN울산중앙방송은 홈스쿨링 프로그램, KCTV제주방송은 제저 탐구생활 등을 기획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회장은 "지역 명소와 맛집을 소개하고,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등 언택트 휴가 시즌 지역경제 부흥을 위한 의미 있는 콘텐츠들을 계속해서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