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수돗물 유충 사태…생수 관심도 '제주 삼다수' 압도적 1위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국내 주요 9개 생수 브랜드 3개월간 12개 채널 빅데이터 집계

 

국내 주요 9개 생수 브랜드 관심도/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최근 수돗물에서 유충이 잇따라 발견되면서 생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개월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브랜드는 '제주 삼다수'인 것으로 3일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개월간(5월 1일~ 7월 30일, 조사일인 31일은 제외) 9대 생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제주 삼다수(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 김정학) ▲아이시스(롯데칠성음료, 대표 이영구) ▲백산수(농심, 대표 박준) ▲동원샘물(동원F&B, 대표 김재옥) ▲풀무원샘물(대표 조현근) ▲지리산수(아워홈, 대표 구본성) ▲몽베스트(한국청정음료(주), 대표 류장) ▲평창수(한국 코카-콜라 대표 최수정),▲석수(하이트진로음료(주) 대표 조운호)다.

 

조사 결과 제주 삼다수는 2만 5796건의 정보량으로 2위보다 4배 가까이 높은 관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나머지 8개 브랜드의 정보량을 모두 합쳐도 제주 삼다수가 훨씬 많다.

 

이어 ▲아이시스 6832건 ▲백산수 3540건 ▲동원샘물 1875건 ▲풀무원샘물 1332건 ▲지리산수 807건 ▲몽베스트 807건 ▲평창수 604건 순이었다.

 

'석수'는 594건으로 낮은 관심도를 보였다.

 

김희정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이사는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해 최근 소비자들의 생수 구입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일부 지역의 경우 생수 고갈 및 지반 침하등의 부작용도 우려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