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 2·4분기 매출 1684억원, 영업이익 244억원, 당기순이익 19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55.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64.8% 증가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UHD방송 서비스와 인터넷 가입자 증가, 가전결합 판매 등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다이렉트 채널을 통한 비대면 방식 영업 확대와 마케팅 비용의 절감도 이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총 방송 가입자는 414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6000명 감소했지만, 높은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의 UHD 방송 가입자는 지난 분기 대비 3만4000명 증가한 136만4000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33% 비중을 차지했다.
인터넷 누적 가입자는 2·4분기 말 기준 14만6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넘는 가입자를 확보했다. 히 인터넷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 결합률이 95.5%로, 1분기에 이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VOD 매출 등 부가서비스 매출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은 "30% 요금할인 홈결합 등 결합상품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는 만큼 DPS결합 상품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가입자 확대에 힘쓸 것"이라며 "시장의 흐름에 따라 '토핑'을 통한 국내외 OTT제휴 확대와 TV앱 서비스 론칭 등 개방형 플랫폼 경쟁력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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