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한 기업PR 캠페인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 말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친환경, It's time to Act' 2020년 기업PR 캠페인 영상이 3주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기업PR 캠페인 영상은 검은색 바탕 위로 화면보호기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들이 이어지며, 검은색의 절전모드 영상이 일반 영상보다 전력 소비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작된 영상이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경영전략을 통한 성장, 즉 '그린밸런스 2030'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는데, 기업PR 자체도 그런 취지를 반영한 것이다. 김준 총괄 사장이 강조하고 있는 '그린밸런스 2030, It's time to act'를 기업PR 캠페인이 반영했다는 취지"라며 "브랜드의 소통 방식 자체를 친환경으로 가져가는 브랜드 액티비즘을 반영했다.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보는 것 자체가 친환경 실천의 한 방식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시도에 소비자들이 공감하면서 호평이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심성욱 교수는 "절전모드를 활용한 기업PR 캠페인은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이러한 브랜드 액티비즘을 통해 브랜드 자체를 소비자들과의 소통창구로 만드는 기업들의 노력이 확대돼 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노출 극대화라는 통상적인 방식 대신, 노출 최소화라는 역발상의 방식으로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은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그만큼 강조되는 것"이며 "SK이노베이션은 소비자들의 이 같은 공감대처럼 그린밸런스 2030을 강력하게 실천해 가장 친환경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최근 2020년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활용해 컴퓨터 화면보호기를 제작하기도 했으며, 이는 SK이노베이션의 보도 전문채널 스키노뉴스에서 무료로 내려받기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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