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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서머너즈 워'로 날았다…컴투스,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컴투스 CI.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의 힘으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올 2·4분기 매출 1475억원, 영업이익 38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8% 17.8% 늘었다. 전 분기 대비로는 각각 50.1%, 60.9% 성장했다.

 

이 중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81.5%를 차지하며, 분기 최초 12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전 분기 대비 각각 87%, 69% 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기반으로 대표 게임 '서머너즈 워'와 '야구게임 라인업'이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거두며 이와 같은 높은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기존 게임과 대형 신작 및 적극적 M&A 등 신규 성장 동력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7월 말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0의 성공적 개최와 대형 글로벌 IP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장기 흥행을 지속해 간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바이블'을 기반으로 한 IP 확장 프로젝트도 가속화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를 공개했으며, 향후 모션코믹스, 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서머너즈 워'라는 브랜드 가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한 축을 맡게 될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도 막바지 담금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전투 및 전략성을 강조한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 오는 13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캐주얼과 스포츠 요소를 살린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적극적인 M&A와 투자 행보도 이어갈 방침이다. 컴투스 측은 "최근 온라인 바둑 서비스 1위인 타이젬을 인수해 게임 산업과의 시너지 확대를 꾀하고 있다"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역량 높은 기업의 인수를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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