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이 고객 접점을 늘리며 국내 3D 프린터 시장 활성 활성화를 본격화한다.
폼랩코리아는 앞으로 유통 정책을 멀티채널 파트너 정책으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산업 분야별 파트너사를 대거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치공학을 포함한 덴탈, 헬스케어, 제조 및 엔지니어링, 엔터프라이즈 등 분야별로 특화된 역량 있는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정책에 따라 플래티넘과 골드, 실버 등으로 구분해 관리할 예정이다.
단독 총판이었던 엘코퍼레이션은 플래티넘 파트너로 사업을 이어가고, 하반기부터 디지털핸즈, 브룰레코리아 등이 새로 파트너로 합류하게 됐다.
폼랩은 단독 총판을 없애는 대신 직접 리셀러들과 계약하고 고객 접점을 늘리면서 지원 역할을 강화할 수 있게된다.
폼랩은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3D 프린팅 유통 생태계를 구축해 시장을 대대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욱 폼랩코리아 지사장은 "4차산업혁명이 본격화되면서 아이디어를 즉시 구현할 수 있는 3D프린터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 정책 변경을 계기로 국내의 역량 있는 협력사들과 함께 폼랩의 3D프린팅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 사업 활성화와 함께 4차 산업의 중심 축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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