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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일본시장 대상 반려동물 활용 감성마케팅 추진

강아지 기자 '코코'가 연남동 카페에서 메뉴판을 보고 있는 모습./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반려동물을 활용한 영상콘텐츠로 감성마케팅이 활발한 일본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공사는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선발해 운영 중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자단 '칸타비 서포터즈'에 강아지 기자 '코코'를 합류시킨다는 설정으로 홍보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공사는 일본인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은 인기 관광지를 직접 취재하는 형식으로 '지금, 여기, 서울'이라는 테마의 브이로그 영상 5편과 티저영상을 제작했다. 18일 티저영상을 시작으로 칸타비 서포터즈 SNS 채널을 통해 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콘텐츠는 강아지를 활용한 영상으로 코로나 상황 이전에 즐겨 찾던 관광지의 현재 모습을 소개한다. 또 한국관광에 대한 간접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 연남동, 반포한강공원, 남산, 성수동 등 관광지 일대를 안내하기로 했다.

 

일본의 경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상콘텐츠를 통한 감성마케팅이 활발한데다 향후 반려동물을 동반한 여행 목적지로 방한 시장의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도입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하상석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일본에서는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 관련 영상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특히 높은 편"이라며 "이런 점에 착안해 반려동물의 친근감과 호감도를 활용해 한국관광의 매력과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영상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