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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200만 병 판매 돌파

유익균인 유산균에 대한 관심 높아진 영향, 가정 내 음주문화로 선호도 높아져

 

국순당 '1000억유산균막걸리'

국순당이 프리미엄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판매량이 2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국순당이 지난 2018년 5월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유산균 강화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을 개척하며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200만 병을 넘어섰다.

 

국순당은 장내 유해균 증식 억제와 장 활동 활성화 등의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유산균을 자주 마시는 막걸리에 담아 생활 속 음용만으로도 소비자가 유산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한 병(750ml)에 식물성 유산균이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어 일반 생막걸리 한 병(자사 생막걸리 750ml 기준)당 1억 마리 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이 들어 있다. 가격도 1000원대가 대부분인 막걸리 시장에서 유산균 강화 막걸리라는 프리미엄을 반영한 3000원대 가격을 책정하여 고급화 전략을 펼쳤다.

 

출시 이후 사회 전반에 미세먼지, 코로나19 등 건강과 관련된 이슈가 대두되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균인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이 제품에 대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알코올 도수도 5%로 개발해, 일반적인 막걸리 도수인 6%에 비해 1%를 낮춰 기존 막걸리 음용 소비자는 물론, 여성 소비자 및 알코올에 약한 소비자도 함께 음용을 즐기게 했다.

 

홈술, 혼술을 즐기는 분위기로 가정에서 가볍게 즐기는 음주로 이왕이면 좋은 술을 마시고자 하는 소비성향이 유산균이 들어 있는 프리미엄급 막걸리에 대한 선호로 이어진 것이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국순당 측은 풀이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은 유산균을 활용한 프리미엄급 막걸리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국산쌀 100%를 사용해 우리쌀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전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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