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버거킹, '2020 프리미엄 브랜드지수'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 통해 선정

 

버거킹 변희정 전무(왼쪽)가 20일 오전 롯데호텔 서울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으로부터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인증패를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버거킹 제공

 

 

버거킹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다.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버거킹은 맛과 품질 및 위생 관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버거킹은 내부 식품 안전 시스템을 수시로 점검하며 매장 운영에서도 균등한 서비스 질을 유지, 글로벌 버거킹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평가에서 아시아 최상위권의 등급을 받기도 했다.

 

또 버거킹은 지난 6월 국내 400호점인 '포천축석휴게소FS점'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으로 접근성을 강화하는 중이다.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나 딜리버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무인 주문 시스템, 킹오더 서비스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플랫폼 전략을 선보인다.

 

신메뉴도 계속 출시하면서 고객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출시한 붉은대게 시리즈는 프리미엄 씨푸드 버거로 화제를 모으며 출시 2달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버거킹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독보적인 프리미엄한 맛과 서비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철저한 품질 및 위생관리를 통해 언제나 믿고 즐길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