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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풀무원푸드앤컬처, 위쿡과 손 잡고 건강한 메뉴 개발해 배달 나선다

식물성 지향 식단에 기반한 메뉴 개발·배달 확대

 

풀무원푸드앤컬처, 공유주방 '위쿡'과 언택트 시대 식음료 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MOU 체결. /풀무원 제공

 

 

풀무원이 공유 주방 브랜드 '위쿡'과 손잡고 식물성단백질 기반의 건강한 메뉴 개발 및 딜리버리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송파동 풀무원푸드앤컬처 본사에서 공유주방 브랜드 '위쿡(WECOOK)'을 운영하는 심플프로젝트컴퍼니와 로하스 가치를 담은 메뉴 개발 및 배달 서비스 확산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위쿡이 육성하고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검증한 푸드메이커(음식 사업자) 브랜드·제품을 풀무원급식·컨세션 사업장에 유통 및 입점 ▲풀무원의 외식 브랜드를 위쿡 딜리버리형·제조형에 입점한 푸드메이커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하여 딜리버리 브랜드로 로하스 가치 전파 및 확장 ▲참신한 푸드 콘텐츠를 가진 푸드 메이커를 함께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 운영·사업화 등을 함께 이행하기로 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푸드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심플프로젝트컴퍼니의 공유주방을 결합해 빠르게 변화하는 배달 외식업에서 'Plant-Forward(식물성지향) 식단'에 기반한 웰빙 브랜드와 메뉴를 개발하기로 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위쿡이 검증한 푸드 메이커의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유통망, 사업장 입점을 통해 식음료 시장에서 잠재력 있는 푸드 메이커를 지원한다.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웰빙 푸드 라이프 스타일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전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배달 음식이 보편화된 일상에 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전파할 수 있도록 B2B에 특화된 딜리버리 서비스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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