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현대백화점 그린프렌즈관에 '사회적기업' 입점

4일 그레이프렙이 더현대닷컴의 '그린프렌즈관'에 휴대용멀티스탠드 등을 선보인다.

SK이노베이션이 육성해 온 스타사회적기업이 현대백화점의 지원을 받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은 4일 자사가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인 그레이프랩, 몽세누, 우시산이 이날 현대백화점의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윤리적 기업 상품판매를 위한 '그린프렌즈관'을 더현대닷컴에 신규 오픈하면서 그 가치에 부합하는 기업을 입점시켰고, SK이노베이션이 육성하는 3개 사회적 기업이 선정된 것이다.

 

그린프랜즈관에는 SK이노베이션 뿐만 아니라 행복나래,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업사이클센터, 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 루트임팩트 등 6개 기업이 지원하고 있는 70여 개 협력사가 입점했다. 현대백화점의 그린프렌즈관은 소비자들이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가치소비와 함께 중소기업과의 상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그린프렌즈관에 입점하는 사회적 기업 3개사(그레이프랩, 몽세누, 우시산)는 앞서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타사회적기업에 선정돼, 사업컨설팅과 홍보·마케팅 등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지원 받아왔다.

 

아울러 현대백화점과 사회적 기업 지원사들은 그린프렌즈관에 입점한 협력사의 경영지원과 판로 지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중점관리 브랜드를 선정해 마케팅 자문을 진행하고, 현대백화점 자체 편집숍 입점 등 오프라인 판로 지원에도 나선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그린프렌즈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그레이프랩, 비건타이거, 그루 등 37개 브랜드가 참여해 친환경 상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그린프렌즈관의 전 상품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추가로 H포인트 5%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