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진에어, 8월 국내선 여객 실적 1위 기록

진에어 항공기.

진에어가 국내선에 집중한 결과 유의미한 성과를 나타냈다.

 

진에어는 지난달 국내선 여객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진에어의 국내선 항공편 이용 여객은 약 54만5000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약 31만 5000명) 대비 약 73% 증가한 것이며, 국내 항공사 중 1위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진에어는 수익성이 높은 여름 성수기 기간인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국내선 여객 약 55만명을 수송해, 작년 여름 성수기(7/20~8/17) 약 27만7000명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진에어의 국내선 여름 성수기 역대 최대 탑승 기록이다.

 

이 같은 성과는 올해 진에어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국내선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다. 진에어는 지난 4월말 대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국내선 확장을 진행했다. 현재 진에어는 김포, 부산, 제주, 청주, 광주, 대구, 여수, 포항, 울산 등 9개 도시에서 총 13개 노선을 운영해, 국적 항공사 중 최다 국내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진에어는 보유하고 있는 항공 기재와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항공 수요가 높은 노선과 고객 선호 시간대에 중대형기인 B777-200ER을 탄력적으로 투입함으로써 다른 LCC(저비용항공사)에서는 수행하기 어려운 효율적인 기재 운용을 실천하고 있다.

 

진에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 정상적인 운영을 하기 힘든 국제선을 대신해 국내선을 적극적으로 확장했고, 그 결과 지난달 국내선 여객 실적 1위의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러한 결과가 현 상황에서 꼭 필요한 수익 창출과 고정비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