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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티웨이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LCC부문 6년 연속 수상

티웨이항공 항공기.

티웨이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티웨이항공은 7일 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LCC(저비용항공사) 여객운송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 참여한 티웨이항공은 고객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올해 취항 10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진행해 왔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해외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키르기스스탄, 하노이, 호치민 등 전세편 운항을 통한 교민 수송에 적극적으로 동참 중이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선 등 항공편 이용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가장 많은 노력도 기울여 왔다.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웹 체크인 등 통한 발권과, 기내 탑승 후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마스크 착용, 승객들의 좌석간 거리두기, 정기적인 기내소독 등을 실시하며 생활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들의 항공여행 편의 확대를 위해 항공업계 최초로 무통장 입금 결제 서비스와 티웨이페이 등 전용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예약 후 24시간 동안 결제 시한을 연장할 수 있는 서비스 등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향후 중대형기 도입을 통해 호주, 크로아티아 등 중장거리 노선 취항을 계획하고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로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항공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최신 시설의 훈련센터 구축과 인프라를 확충해 안전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취항1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도 수상을 이어가 더욱 의미가 큰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만족과 행복을 더하기 위해 더 고민하고 실천하는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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