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인디 개발자와 게이머들의 글로벌 문화축제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은 인디게임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인디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최종 선정된 16개국 140개 인디게임을 관람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안정성과 보안 기술을 자랑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가 도입됐다.
또, 국내외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하여 게임 및 문화 등을 주제로 진행하는 'BIC 콘퍼런스', 전시참가작 개발자를 위한 'BTB 비즈매칭', 관람객을 위한 각종 이벤트 등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온라인 개최라는 강점을 극대화해 관람객은 전시작을 플레이한 후 온라인 게시판 등을 통해 해당 게임개발자와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BIC 콘퍼런스'의 경우에는 해당 세션의 연사가 온라인 채팅 공간에 직접 접속해 실시간으로 관람객들의 질문에 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선보여 행사 기간에 인스타그램 팔로우, 친구소환 챌린지, AR 필터 촬영 등의 'SNS' 이벤트와 자신이 재미있게 즐긴 게임에 대한 리뷰 영상을 촬영하여 외부 URL 또는 유튜브 등에 올리는 '내가 바로 게임 리뷰어' 이벤트, 행사 기간 매일 다른 내용의 이벤트를 실시하는 '데일리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의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판매된다. 20일부터 진행되는 콘퍼런스의 경우 오늘(18일)까지 참가 등록을 완료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분이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함께 어우러져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부산시는 뉴노멀 시대를 주도해나갈 게임산업의 뿌리인 인디게임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게임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