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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한국 문화·관광 홍보하는 온라인 서포터즈 'K프렌즈' 모집

한국관광공사 사옥./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0일부터 한국의 문화·관광 콘텐츠 홍보를 위한 대규모 온라인 서포터스 'K프렌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대면 마케팅이 어려워진 환경에서 비대면 홍보활동을 통해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켜 향후 관광객 유치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다.

 

공사는 세계인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며 올해 1만명, 2023년까지 5만명, 2025년까지 10만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K프렌즈 회원들은 공사 32개 해외지사 중 1개 지사의 매칭을 통해 각 지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를 자신의 SNS로 공유하며 홍보 활동을 펼치게 친다.

 

공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외에 회원 스스로 만든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공사는 회원들에게 온라인 임명장과 활동 확인서를 발급하고 가입자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웰컴키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국내 거주 외국인 선착순 3000명에게는 서울 4대 궁궐과 제주 관광지 무료입장이 가능한 'K헤리티지 카드'를 제공한다.

 

활동실적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도 준다.

 

SNS 팔로워 수 100명 이상으로 한국에 관심 있는 외국인이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20일 개설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공사는 11월 21일 전 세계 회원들이 랜선으로 참가하는 K프렌즈 글로벌 발대식을 개최하고 회원 간 온라인 만남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황승현 국제관광실장은 "향후 한국어 어학당, 세종학당재단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K프렌즈를 범국가적인 한국관광 홍보 모델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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