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휴대폰 분실·파손보험 보상센터에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해 휴대폰을 분실 또는 파손한 고객의 보험 보상처리를 개선했다고 27일 밝혔다.
보이는 ARS를 통해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자주 물어보거나 먼저 확인해야 할 가입상품 정보, 보상 진행 현황을 먼저 설명하고, 휴대폰 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상한도나 지급될 보험금 등을 안내한다.
또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앱과 연결성을 강화해 상담시간이 아니더라도 보상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바일 FAX' 시스템을 도입했고, LG전자·삼성전자와 수리비 정보를 연동해 쉽고 빠른 보상처리를 제공했다.
LG유플러스는 분실·파손 고객전담 상담센터를 2018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이 폰을 되찾은 비율은 2년 전 약 30%에서 약 60%로 상승했다.
LG유플러스 이종서 고객유지담당은 "휴대폰 이용 시 겪는 가장 큰 고충이 분실·파손인데 고객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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