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여행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숙박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중심으로 '클린 KQ(한국관광 품질인증제 : Korea Quality) 캠페인'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공사는 숙박업소의 상시, 자율적 위생 관리를 위해 세스코와 공동 개발한 '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과 '위생자율점검표'를 품질인증업소에 배포하고, 가이드라인 준수 서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한 업체에 온라인 홍보, 위생물품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공사는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캠페인과 연계한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퀴즈, 가고 싶은 여행지와 숙소 추천하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병행 추진한다. 우수 품질인증업소를 홍보해 안전한 숙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캠페인은 이날부터 12월 7일까지 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특별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도는 신뢰할 수 있는 관광시설과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제시하고 여행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가 인증제도다. 전국 숙박 및 쇼핑분야 총 480개 업소가 인증을 받아 운영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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