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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넥슨, MCN 샌드박스에 전략적 투자…게임 인플루언서 육성한다

넥슨 CI.

넥슨은 국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에 양사간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샌드박스는 유튜브, 틱톡, 트위치 등 디지털 기반 채널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내 대표 MCN회사다. 상위권 창작자(탑 크리에이터)는 물론, 유병재 등 유명 방송인들이 소속돼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샌드박스는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전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특히 양사의 지식재산권(IP)를 결합한 콘텐츠 제작과 함께 게임 인플루언서 육성 등 새로운 시도를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이사는 "양사가 가진 강점들이 최대의 시너지를 내고, 이용자들과의 소통 기회도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이사는 "양사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게임 콘텐츠의 위상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