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오래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과 '네이버'가 뒤를 이었다.
3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전 세대를 합쳐 가장 오래 이용한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만 10세 이상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다.
유튜브는 9월 한 달 3377만명이 총 531억분을 이용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334만명이 총 443억분을 이용한 것과 비교해 사용시간이 20% 증가한 수치다.
두 번째로 오래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지난해 9월 214억분에서 올 9월 225억분으로 사용시간이 5% 늘었다. 네이버는 지난해 9월 159억분에서 올해 9월 172억분으로 이용 시간이 8% 증가했다.
뒤를 이어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웹툰, 카카오페이지, 틱톡, 넷플릭스 순으로 조사됐다.
앱 사용시간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의 앱 중에서 전년 동월 대비 사용시간이 증가율이 가장 큰 앱은 넷플릭스였다. 넷플릭스는 이용 시간이 159% 늘었고, 틱톡(150%), 인스타그램(35%), 유튜브(20%)가 뒤를 이었다.
와이즈앱 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상위권 주요 앱 서비스가 작년 대비 이용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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