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연결기준 3·4분기 매출 1766억원, 영업이익 136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7.6% 늘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1668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기록했다.
KT스카이라프 측은 인터넷 서비스매출 증가와 마케팅 비용 절감 등의 요인으로 이 같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올 3·4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10만명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3만9000명 감소했으나 위성방송전용 상품인 스카이라이프TV 신규 가입자는 전년 동기대비 18% 늘었다. '고(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의 초고화질(UHD) 가입자는 139만5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가입자의 34%를 차지했다.
인터넷 가입자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영향으로 2만8000명이 신규 가입, 2018년 10월 인터넷 사업 론칭 이후 가장 많은 신규 가입을 기록했다. 인터넷 누적 가입자는 3·4분기 말 기준 16만9000명으로, 작년 동기 가입자(8만8000명) 대비 약 두 배의 가입자가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KT스카이라프는 결합상품 중심으로 판매 상품 체질 개선을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은품 대신 요금에서 할인해주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요금제 가입자가 늘며 인터넷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 결합률이 94.6%로 90% 이상을 유지했다.
KT스카이라이프 양춘식 경영기획본부장은 "10월 30일 스카이 모바일이 론칭한 만큼 방송, 인터넷, 모바일까지 모두 서비스 할 수 있는 스마트 플랫폼으로 4분기를 시작했다"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상품 제공을 통해 가계 통신비 절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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