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3·4분기 매출 2617억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3·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줄었지만, 영어비익은 같은 기간 129.4% 늘었다. 특히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의 반등 가능성을 확인하며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을 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케이블TV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415만2000명을 기록했다. 유료방송 경쟁 심화와 코로나19의 장기 확산 상황에서도 가입자를 수성했다는 평이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61만2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8000명 감소했지만 롱텀에볼루션(LTE) 가입률이 77.3%를 나타내며 가입자 세대 전환에 박차를 가했다.
케이블TV ARPU는 7139원으로 전 분기 대비 25원 감소했지만, 디지털 케이블TV ARPU는 9460원으로 12원 증가했다. MVNO의 ARPU는2만1599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인터넷 ARPU는 1만1663원으로 2016년 1·4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LG유플러스와의 협업으로 기가인터넷 커버리지를 전국적으로 확대하면서 상품 구색 측면의 열위를 극복해온 결과가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LG헬로비전 안재용 상무(CFO)는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가 점진적으로 발생하는 한편, 훼손됐던 영업력도 복원되고 있다"며 "적응기간을 끝마친 이후 안정적인 실적 기반에 신사업을 통한 성장 모멘텀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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