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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대한항공, 코로나 여파 속 '두 분기' 연속 흑자…"화물 효과"

대한항공 항공기와 승무원들.

대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에도 두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대한항공은 5일 올해 3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1조5508억원, 영업이익 7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손익은 -3859억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조2830억원에서 53%, 영업이익은 1179억원에서 94% 감소한 것이다. 당기순손익도 전년 동기 -2118억원에 이어 적자가 지속됐다. 올해 들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여전히 경영난을 겪고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두 분기 연속 흑자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앞서 지난 2분기 대한항공은 화물 부문의 호조세로 영업이익 1102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3분기 역시 화물 사업에서 화물기 가동률을 높이고 화물 수송을 극대화해 매출 1조163억원을 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화물 공급 감소 및 운임 강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화물기 가동률을 높이고, 유휴 여객기를 활용한 화물공급과 탑재율 증대에 주력해 수익을 극대화했다"며 "여객사업은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부진이 지속되고 있으나, 미주·동남아시아 등 중장거리 노선 중심의 점진적 운항 재개로 수송 실적은 2분기 대비 소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어 4분기 전망에 대해 "4분기도 코로나19에 따른 여객수요 감소는 지속될 것이나, 화물사업 성수기 진입으로 화물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특히 반도체, 자동차 부품, 전자상거래 물량 등 전통적 항공화물 수요 증가세 및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긴급 방역수요, 컨테이너선 등 해상운송 공급 부족에 따른 항공운송 전환 등 고가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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