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이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어부산은 9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총 4개 항목(▲국내·국제 등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이용자 만족도) 중 정시성·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 '만족' 평가를 받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을 증명했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 및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해 이용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평가 받았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5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거의 매년 가장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진행된 총 3차례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으며,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의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비자 알 권리 및 선택권 보장과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항공사·공항의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2013년부터 시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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