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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MS와 엑스박스 콘솔·클라우드 게임 결합 구독형 상품 출시

모델이 '엑스박스 올 엑세스'를 홍보하고 있다. /SKT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신형 '엑스박스' 콘솔과 '5GX 클라우드 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상품을 국내에서 처음 출시했다.

 

SK텔레콤은 MS와 '엑스박스 올 액세스' 가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엑스박스 올 엑세스는 매월 구독료를 내고 엑스박스 최신형 콘솔과 클라우드 기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독형 게임 상품이다. 클라우드 게임은 SK텔레콤이 플로와 웨이브에 이어 출시한 세 번째 구독형 서비스다.

 

콘솔의 사양에 따라 X와 S시리즈 두 가지고 있다. 각각 월 구독료는 3만9900원과 2만9900원이다. 이용자가 구독을 중도 해지할 때에는 콘솔 잔여비용을 일시불로 내면 본인이 가질 수 있다.

 

엑스박스 올 엑세스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호주 등 12개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되며, 아시아에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 현재는 SK텔레콤 이용자에게만 서비스되지만, 2021년 이후에는 타사 고객에게도 확대될 예정이다.

 

엑스박스는 10일부터 게임패스얼티밋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EA 플레이를 제공한다. 피파20, 타이탄2, 니드 포 스피드 히트와 같은 EA의 인기 콘솔 게임과 PC게임 60여종을 즐길 수 있다.

 

'SKT 5GX 클라우드게임'은 국내 개발사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를 지난달 29일 추가했다. 이밖에 '포르자 모터스포츠 7',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도 추가됐다. 또 컨트롤러 없이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도 10종으로 늘어났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더 많은 이용자가 엑스박스 올 액세스를 통해 SKT 5GX 클라우드게임을 경험하고 게임 이용자의 저변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며 "SK텔레콤은 구독형 게임 상품을 계속해서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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