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서울로7017에서 서계동, 중림동, 후암동, 회현동으로 연결되는 총 7.6㎞의 7개 길 이름을 '서울로공공길'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로공공길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은 공공(共空)의 의미와 함께 빈칸을 뜻하는 '○○'의 뜻도 담겼다. 시는 7개 연결길이 품은 다양한 가치를 시민이 직접 채울 수 있도록 의미를 열어놨다고 설명했다.
7개 연결길(중림1·2길, 서계1·2길, 후암1·2길, 회현길) 조성은 서울로7017에 이은 '서울로 2단계 연결길 사업'이다. 서울로7017을 설계한 네덜란드 건축가 비니마스가 방사형 보행네트워크 확장을 통한 도시재생을 제안해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7개 골목길이 가진 다채로운 특성과 주변 지역이 품고 있는 고유한 이야기를 담아내기 위해 유연하게 변화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브랜드 로고에는 '시간을 걷는 길'이라는 콘셉트가 적용됐다. 두개의 동그란 원형(○○) 안에 걷는 다리 모양과 시곗바늘을 형상화했다.
시는 내년 상반기부터 통합브랜드를 활용해 안내표식과 관광적 요소, 시각화된 디자인 시설물을 설치한다. 서울로7017과 연결길, 거점공간을 안내하는 표지판과 휴게시설, 차양, 조망시설, 편의시설에 적용된다.
류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홍보뿐만 아니라 서울로의 파급효과가 주변지역까지 확대돼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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