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NHN두레이'를 현대오일뱅크에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NHN 두레이는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협업 솔루션으로, 공공기관 및 국내 다수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 재택근무 확대 등 코로나19환경 속에서 화상회의, 프로젝트 등의 기능으로 활용처를 확대해가고 있다.
NHN은 현대오일뱅크에 화상회의, 프로젝트, 공동 편집 기능, 메신저, 드라이브 등 협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는 NHN두레이를 통해 재택근무, 출장, 미팅 등 외부 업무 상황 속에서 모바일 근무 환경을 빠르게 구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최근 업무 전반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컴퍼니'로 거듭나는 과정 속에서 이번 NHN두레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NHN 백창열 NHN두레이 개발센터장은 "내년 1분기 중에는 전자결재, 근태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해 재택근무 환경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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